-6월부터 8월까지 10여 명 대상으로 검정고시 합격 도와요!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연결과 상급학교 진학을 돕기 위한 ‘꿈으로 이어주는-검정고시 연결고리’를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꿈으로 이어주는-검정고시 연결고리’는 관내 청소년들 중 가정환경`` 학교 부적응 등의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도전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6월부터 하반기 검정고시가 있는 8월까지 10여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12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학습 준비정도에 맞춘 개별지원 등 자율학습과 학습 방법 지도를 통해 검정고시 합격을 통한 학력 취득을 도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을 중단한 관내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도전해 상급학교로의 진학 또는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지원과 자립지원`` 진로직업체험과 캠프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670-2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상반기 ‘검정고시 연결고리’ 프로그램을 통해 총 8명이 지원한 검정고시에서 8명 전원의 합격을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