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다문화가정 부부교육 ‘알콩달콩 행복 디자인’ 실시
  • 김미화 기자2016-09-26 오후 05:14:58

다문화가정 부부교육 ‘알콩달콩 행복 디자인’ 실시 (2).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지난 24일 오후 630``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목적실에서 관내 다문화가정 10쌍을 대상으로 알콩 달콩 행복 디자인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행복한 다문화가정 만들기의 하나로 마련된 알콩 달콩 행복 디자인프로그램은 다문화 부부의 화목한 가족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모두 4회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1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첫날인 지난 24일에는 부부가 함께 하는 특별한 요리교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누엔티탄(베트남`` 고성 거주)씨는 결혼을 한지 4년이 지났지만 아직 남편과 서먹서먹할 때가 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남편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 행복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성군은 도우아트로 만드는 가족 액자 가족의 미래 비전을 만나는 가족치료 부부의 작은 음악회 등의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부부들이 행복한 부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부부 의사 소통증진 프로그램`` 배우자 교육 등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리적으로 교육 참여가 어려운 다문화 가정 10가정을 선정해 찾아가는 부부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