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보름달 바구니에 '책을 담자' 정신문화를 찾는 길은 독서밖에 없다
  • 고성 인터넷뉴스2010-07-16 오전 9:47:57

이번 긴 추석연휴 정신문화 속으로 책 깊이 한번 파고들어 보자.


20년 전까지만 해도 어느 집에 가든 거실에 보든 말든 읽든 안 읽든 많은 책들로 장식으로 또는 읽기 위해서 진열해 놓았다. 그 당시에는 책을 읽지는 않아도 가까이에 두고 싶었을 것이다.


21세기에 접어들어 이제 행복은 물질에 비중을 두게 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는 잘사는 미국 국민이고 가장 불행한 나라는 가장 못사는 방글라데시 국민이다.


하지만 이건 착각이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은 미국 국민이 아닌 방글라데시 국민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물질문명이 발달할수록 독서를 통해 정신문화를 향상시켜야 한다. 이번 추석연휴에는 정신문화를 찾아 내가 읽을 책을 미리 소개한다.


바리데기 / 황석영 <주부들을 위한>


대륙과 대양을 넘어 전 세계인과 함께 읽는 한국소설!


작가는 소설 속에 ‘바리데기’ 신화를 차용해 환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21세기 현실을 박진감 있게 녹여냈다. 이 작품은 전쟁과 국경, 인종과 종교, 이승과 저승, 문화와 이데올로기를 넘어 신자유주의 그늘을 해부하는 동시에, 분열되고 상처받은 인간과 영혼들을 용서하고 구원하는 대서사를 펼쳐 보인다.


커피프린스 1호점 / 이선미 <학생들을 위한>


사장님은 남자를 좋아해?!


얼짱 꽃미남으로 인근 여학생들의 선망을 받고 있는 고은찬. 하지만 그녀는 분명 스물네 살의 꽃다운 처녀. 급기야 남자 행세를 하고 꽃미남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먹고살기 바쁜데 남자 여자 그게 무슨 상관인가?

 

 

▲ 제목을 넣으세요
파피용 / 베르나르 베르베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이 탄생시킨 거대한 우주여행 프로젝트!


발명가 이브, 억만장자 맥 나마라, 생태학자이자 심리학자인 바이스, 항해 전문가 말로리…… 각계각층에서 선발된 14만 4천 명의 마지막 지구인들.


과연 이들은 인류의 미래를 건 <마지막 희망>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인가.”


이기는 습관 / 전옥표 <일반인을 위한>


삼성전자의 마케팅 팀장, 유통 총사령관 등을 역임하면서 ‘1등 조직’, ‘1등 인재’를 키워온 마케팅과 조직의 귀재, 전옥표가 그의 30여 년에 걸친 현장노하우를 담은 책.


CEO가 이제 막 필드의 수장을 맡은 리더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시행착오를 겪었던 리더가 분기탱천한 젊은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난해한 용어로 가득한 경영서에는 나오지 않는 현장에서 ‘일’과 ‘성취’라는 씨름상대와의 샅바싸움에서 이기는 법에 대한 가장 직설적인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The)secret  / 론다 번, 김우열 역 <직장인을 위한>


당신의 인생을 뒤바꿀 마법 같은 법칙을 공개한다.


역사상 수많은 사람들이 ‘위대한 비밀’을 찾아 헤맸고, 이 ‘비밀’은 구전과 문학과 종교와 철학에서 단편적으로 전수되었다. 플라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아인슈타인 등 역사상 위대했던 모든 사상가와 과학자, 개척자와 창조자들도 이 오래된 비밀을 알고 있었다. 이제 최초로 ‘비밀’의 모든 조각을 하나로 묶어, 당신의 인생을 뒤바꿀 마법 같은 법칙을 공개한다.


작은 소리로 아들을 위대하게 키우는 법  / 마츠나가 노부후미, 이수경 역 <주부들을 위한>


아직도 엄마가 육아 교육의 대부분을 맡아 해결하는 이 시대에 아들 키우는 법은 분명 달라져야 한다. 아빠는 알고 엄마는 모르는 남자아이의 심리와 특성을 재미있고, 실제적인 예화를 통해 설득력 있게 전하는 책이다. 이 책은 엄마의 작은 소리로 아들의 고추의 힘을 복돋워 주면서 아들을 위대하게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