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11일 오후 2시`` 고성시장 일원에서 제45회 보건의 날(4.7.) 건강주간을 맞이해 군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주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보건기구 보건의 날 주제인 ‘우울증’에 맞춰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우울증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건강 생활 실천 방법 등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건소 관계자 5명은 우울증 검진과 정신건강 홍보 배너 전시`` 리플릿 배부 등을 통해 우울증 극복을 위해서는 주위의 사람과 함께 대화를 통해 풀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 주민 스스로의 꾸준한 관리를 강조하며 건강관리의 기본인 혈압`` 혈당측정`` 구강상담`` 금연클리닉`` 신체활동`` 영양`` 치매`` 심뇌질환 등 다양한 사업과 건강 정보도 함께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우울증은 언제라도`` 누구라도 찾아올 수 있는 흔한 마음의 병으로`` 언제든지 주변에 알리고 대화를 통해 극복해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각종 시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45회 보건의 날 건강주간 캠페인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담당(670-403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