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직영통학버스 운전직공무원 대상 전문화된 연수 실시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8월 3일(목) 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고성 관내 운전직공무원 21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2017년 운전직 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최근 발생하는 교통사고 중에 단체 수송차량의 사고 발생 비중이 높아지고 피해발생 범위가 매우 넓어져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운전자 대상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연수는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추세다.
이번 연수는 통학버스 운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돌발 상황 대처 경험 위주의 자기주도형 체험교육으로 ‘안전운전 기본 이론’`` ‘안전운전 자세’`` ‘위험회피’`` ‘승객안전’`` ‘차체제어’`` ‘긴급제동’ 등 실무 중심의 연수와 함께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확립 하는 청렴교육도 실시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를 마친 운전직 공무원들은 ‘열 번 듣는 것보다 몸으로 한 번 체험함으로써 안전 운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2017년 6월부터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의 하차 확인 의무(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가 운행을 마친 후 모든 어린이가 하차했는지 확인할 의무) 위반 과태료 부과 등을 포함한 강화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됐다. 이에 교육지원청에서도 어린이 보호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통학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