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7월 29일~ 7월 30일`` 이틀 동안 고성``통영지역 연합으로 초등학교 교원과 스포츠강사 50명을 대상으로 바른걸음 걷기 지도자 자격연수를 열었다.
대한걷기협회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걷기 운동의 이론과 실제 ▲걷기지도자의 자질과 현장 걷기 지도법 ▲성장기 어린이들의 걷기 교육 ▲걷기 자세 교정과 피드백 훈련 ▲걷기 전·후 스트레칭 ▲걷기 연계 학생 건강 증진 프로그램 구성과 같은 성장기 어린이의 바른 걷기 교육을 위한 지도자 연수과정을 운영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하는 이 연수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바른 걸음을 걸어 바른 체형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른 걸음 걷기는 학교마다 ‘Good Morning 우리학교 워킹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육교육과정과 함께하는 걷기 교육도 하고 있다.
걷기 운동은 관절`` 신경`` 뼈`` 근육을 비롯한 모든 신체 부위를 골고루 쓰는 운동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척추측만증`` 굽은 등`` 비만`` 소아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신체활동량의 증가로 기초체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다.
고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바른 자세와 바른 걸음걸이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바른 체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어린이들이 바른 자세와 바른 체형을 갖는데 걷기지도자가 학교현장에서 걷기교육을 적극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