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의회 박태훈 의장 신년사
  • 고성인터넷뉴스2012-01-03 오후 7:10:46

 新 年 辭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재외향우 여러분! 그리고 이학렬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한 해 못 다 이룬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향한 임진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60년 만에 한번 돌아온다는 흑룡의 해라고 합니다. 하늘로 힘차게 비상하는 한 마리 용맹한 용처럼 더 높이 더 멀리 비상하는 한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더불어 그 간 의정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1991년 지방의회가 부활된 이래 벌써 2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우리군 의회는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현장 곳곳을 누비며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왔으며, 또한 군민의 대표자로서 군민의 눈과 귀가 되어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을 바라보고 예산이 골고루 집행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럴 때마다 군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질타와 조언은 다시금 우리의 마음을 가다듬게 하고 올바른 의정활동을 위한 채찍이 되어 왔습니다.

 

올 한해도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의 참모습을 만들기 위해 저를 비롯한 동료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친애하는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방자치 부활 이후 우리는 많은 도전과 변화 속에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헤쳐 왔습니다.

 

또한 기존의 틀을 버리고 과감하게 새로운 도전을 해 왔습니다. 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 조선산업특구의 지정, 생명환경농업의 정착 등 남들이 도전하지 않은 블루오션을 개척해 냈습니다.

 

특히 올해는 세 번째 개최되는 공룡세계엑스포가 전 세계인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이 찾을 수 있는 축제, 군민과 출향인의 자긍심과 애향심이 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해는 전 군민이 하나 되어 우리 고성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는 희망의 해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군의회에 대해서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도 웃음꽃이 피어나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다시 한 번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2. 1. 1.

고성군의회 의장 박 태 훈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