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새누리당 사무총장 이군현 국회의원입니다.
2015년`` 희망찬 을미년 (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고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마치자마자 두 달여 만에 김무성 대표체제의 첫 새누리당 사무총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서민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민생경제 살리기에 매진하도록 선당무사(先黨無私)의 정신으로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해엔 경제가 더 어렵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지혜를 모아 힘을 하나로 모으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MF시절에도 그랬고`` 제2 세계 금융위기도 잘 이겨낸 경험과 저력이 있습니다.
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지난 한해 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군민 여러분의 지지 속에 군수`` 도의원`` 그리고 군의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서 국비 예산확보는 물론 지역 현안을 하나하나 풀어가고 있습니다.
정부예산 편성단계부터 막판 예산안이 국회 통과하는 그 순간까지 노력한 결과`` 2015년도에 약 738억 원의 국비사업비를 확보해냈습니다.
고성의 경우에는 국도 14호선(고성 죽계~창원 진전) 사업이 2015년도 국비 397억 원이 확보되어 공사 진행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며 국도77호선(통영~고성) 28억 4``200만원`` 남포 국가어항 건설 45억 원`` 고성 개발촉진지구 사업 10억 8``400만원``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외래관광객 유치마케팅 2억 원 등 국비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통영의 경우에는 2016년 7월 준공예정인 국지도 67호선(미수~무전) 구간은 당초 정부예산안 54억 원에 추가로 52.2억 원을 확보해 잔여국비 예산 총106억 2``000만원을 확보하여 2015년 하반기`` 늦어도 2016년 초 조기개통이 가능해지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또한 국도 14호선(통영 광도~고성 죽계) 28억 4``200만원`` 국립 수산자원 조사센터 70억 원`` 통영 강구안 친수공간 조성 5억 원 (총사업비 국비413억 원)`` 맞춤형 배합사료 공장건립 15억 원`` 견유 수산물 위판장 건립 6억 8``000만원`` 통영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이전 사업 10억 원 등의 국비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 해결에도 적극 나서 ‘한려해상국립공원 생태탐방연수원’의 통영 유치`` ‘고성 조선해양산업특구’ 확정으로 지역경제활성화의 기반을 다졌으며 통영 등 도서낙후지역의‘특수지 근무수당’ 등급 유지를 이끌어내어 도서지역 교육황폐화 우려를 해소시켰습니다.
지금 이순간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만`` 항상 고성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지역발전이 가장 먼저라는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고`` 살고 싶어 하는 고성으로 만들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주민 여러분께서 소원성취하길 소망하며 행복과 희망이 가득 찬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새해를 맞이하며
새누리당 사무총장
고성·통영 국회의원 이군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