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김형수 씨,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보훈처장 표창 수상
  • 김미화 기자2016-06-30 오후 05:32:51

고성군(군수 최평호)28일 오후`` 경남서부보훈지청에서 열린 ‘2016년 호국보훈의 달 표창 전수 등 수여식에서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고성군지회 김형수(72`` 고성군 회화면) 씨가 국가보훈처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640김형수 씨.jpg


김형수 씨는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고성군지회 감사`` 대한민국월남참전자회고성군지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펼친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상을 수상했다.

 

김형수 씨는 현충일 추념식`` 배둔장터독립만세운동`` 국가보훈처 UN참전 기념행사 등에 빠짐없이 참석하고 있으며 해마다 국내 6.25 전적지 순례(참배)는 물론 몇 해 전에는 월남참전자의 넋을 기리고 참배(제사)를 위해 직접 베트남을 다녀오기도 했다.

 

특히 매년 보훈자녀 등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수차례에 걸쳐 고성군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해왔다. 또 여러 방면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한 바 있으며`` ‘고성사랑·아이사랑에 매월 아동을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 외에도 월남참전자회고성군지회 발전을 위해 지회 유니폼 구입비를 지원하는 등 아낌없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형수 씨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이런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사회를 위해 더 힘쓰라는 뜻으로 알고 더 봉사하는 삶을 살고자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김형수 씨는 경남 고성군 아너소사이어티 2호이자 지난해 국민대통합원회에서 생활 속 작은 영웅으로 뽑기도 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