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여성농업인센터 대표 유명화
  • 박경현 기자2016-12-02 오전 11:01:05

유명화 고성군 여성농업인센터 대표.jpg

 

고성군 여성농업인센터(대표 유명화)에서 벌이는 활동이 지역사회는 물론 여성농업인들에게도 많은 힘이 되고 있어 화제다.

 

마암면 도전리에 있는 여성농업인센터는 여성농업인들을 위한 고충상담과 방과 후 아동 학습지도`` 노인대학 운영`` 교양강좌 개설 등으로 여성농업인들의 권익 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농업인센터로서의 명실상부한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11년부터 센터 대표 자리를 맡아온 유명화씨는 다른 시군에서 운영하는 여성농업인센터에서 착안해 고성군에서도 여성농업인센터를 개설해 여성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해 일해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 사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센터운영에 있어 경상남도와 고성군의 지원을 받고 있지만``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일정금액을 자부담으로 지출해 센터를 운영할 정도로 일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


여성농업인센터는 여성농업인 고충상담소`` 노인대학 운영`` 공부방 운영처럼 연중 운영하는 프로그램 외에 건강교실`` 다문화가정 지원`` 좋은 부모 되기 교육`` 여성농업인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여성농업인들도 사회 일원으로 추축을 이루며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유명화 여성농업인종합센터 대표는 여성농업인들이 여성농업인센터의 주인이라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이뤄온 경험과 성과를 토대로 보다 발전된 여성농업인들의 지위향상과 복지혜택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