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백순임 전 회장 ‘자원봉사유공 명예장’ 수상
  • 김미화 기자2017-11-15 오후 05:27:08

 

- 대한적십자사 고성지구회 백순임 직전 회장 자원봉사유공 명예장수상


대한적십자사 고성지구회 백순임 직전회장`` 자원봉사유공 명예장 수상 (1).JPG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백순임 씨(66)는 지난 14``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3층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2017년 연차대회에서 자원봉사유공 명예장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백 씨가 조손가정 후원`` 희망풍차 결연활동`` 취약계층 밑반찬 전달 활동`` 화재 등 재난가구 구호활동 등의 봉사활동으로 지난 6월 말 봉사시간 1만 시간을 돌파하면서 이날 자원봉사유공 명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백 씨는 1978년 대한적십자사 고성지구회 창립 당시 봉사원으로 활동한 것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 고성군지구회 직전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고성읍봉사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39년째 꾸준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고성지구회 백순임 직전회장`` 자원봉사유공 명예장 수상 (2).JPG


백 씨는 적십자 봉사원으로서 내 이웃의 엄마 된 마음으로`` 때로는 딸과 같은 마음으로`` 때로는 아내 된 마음으로 주변에 어려운 가정 위해 봉사했다이웃을 생각하며 봉사를 시작했지만 봉사로 인해 나 자신이 오히려 빛나는 계기가 돼 기쁨이 배가 된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연차대회에서는 백순임 씨뿐만 아니라`` 무려 50명의 고성군 적십자 봉사원이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을 받았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