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청 11월 열린군수실 운영
  • 고성방송2018-11-19 오후 12:00:24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이 주인이 되는 군정 실현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열린군수실이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16`` 백두현 군수는 군청 1층 민원실에 마련된 열린군수실에서 근무하며 여러 민원을 만나 상담을 벌였다.

 

동해면 성만기 소담수목원 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의 군민이 열린군수실을 찾아 백 군수와 지역현안을 같이 고민하고 여러 의견을 나눴다.

 

11월 열린군수실에서는 관광개발과 각종 허가에 대한 제언`` 송계의숙 독립만세운동 역사복원 전개 요청`` 군내버스 노선변경 요청 등 다양한 민원들을 내 놓았다.

 

특히 이날 하이면 두수마을 이장과 마을지도자들은 하이화력발전소 숙소 허가와 관련해 주차문제`` 자재 적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임시 농지전용허가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농지전용허가 건의에 대해 백 군수와 최정운 민원봉사과장은 법적으로 개인주차장을 위한 농지전용 허가는 불가하지만 마을공동주차장의 경우에는 가능하다는 것을 안내해 현장에서 즉시 민원이 해결되기도 했다.

 

백 군수는 더 가까운 곳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군민이 주인이 되는 군정 실현을 위해 열린군수실을 활발히 운영할 것이라며 군민이 군정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열린군수실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어디서나 민원처리 운영과 SNS·스마트 이장넷 시스템을 활용한 소통채널 확대 운영`` 정례적인 열린군수실 운영 등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