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성중학교 이덕기 교사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중앙임원이며, 현재 한국청소년봉사단 경남연맹 사무처장인 이덕기 교사는 경남 청소년 연맹에서 실시한 2013년 활동 중 학년 초 샤프론 봉사단(어머니봉사단) 교육을 위한 1급, 2급, 3급 연수 개최와 프론티어 봉사단(학생봉사단)을 위해 지구별 학교별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덕기 교사는 또,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호국보훈 나라 사랑의 달 행사를 실시하고 청소년들에게는 호국의식을 심어주고,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바다의 날을 실시하며, 경남프론티어 청소년들에게 스피치 리더십 훈련을 실시하고 학생들과 소외된 계층을 위한 연탄나누기 활동을 벌이는 등 공적이 뚜렷해 지난 2월 23일 서울 성동교육지청 대강당에서 표창을 받았다.
<한국청소년봉사단 경남연맹>은 경남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48개 학교 1,270여 명이 가입한 단체로 학부모 1500여 명이 샤프론봉사단을 조직해 함께하는 단체다
.
한국청소년봉사단 경남연맹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삼위일체 학생봉사활동으로 학생봉사활동이 중요시되는 현 교육현장에서 가장 효과가 있는 프로그램으로 검증돼 경남 전역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이덕기 교사는 큰상을 받으면서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앞으로 청소년 인성교육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