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대회마크`` 마스코트`` 구호`` 표어” 5개 부문
- 2023년 제62회 도민체전 통영 개최 준비 박차
통영시는 2023년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이하“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참여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오는 11월 18일까지 도민체전 상징물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상징물 공모대상은 포스터`` 대회마크`` 마스코트`` 구호`` 표어 등 5개 부문으로 통영시민 모두가 함께 화합하면서 살고 싶은 도시`` 넘치는 활력과 생동감으로 늘 푸른 꿈과 희망의 도시「약속의 땅`` 미래100년의 도시 통영」을 여는 통영시 특징을 잘 알릴 수 있는 내용과 다양한 분야에서 경남이 새롭게 도약하고 도민 모두가 웃을 지을 수 있는「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의 화합과 단결 내용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2022년 10월 4일부터 11월 18일까지 45일간 개인`` 단체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통영시 교육체육지원과 도민체전TF팀 사무실로 방문 또는 우편(등기)`` e-mail(표어`` 구호만) 등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통영시청 홈페이지(http://www.tongyeong.go.kr)‘고시ㆍ공고’란에 공고된“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개 부문별 당선작 및 가작을 선정해 시상금(총1``000만원)을 지급하며`` 심사결과는 올해 12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상징물 공모전을 통해 대회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입상한 작품들은 향후 대회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으로``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하며`` “그 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경기침체 등으로 경남도민들이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 제62회 도민체전은 경남도민을 위한 체육ㆍ관광ㆍ문화예술이 어우러진 대축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제62회 도민체전은 통영시 일원에서 2023년 4월 중 4일간 개최 예정으로`` 2022년 하반기 경상남도체육회 이사회에서 개최 일정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