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교육지원청, 「꿈job기 비젼캠프」열다
  • 김미화 기자2015-07-30 오후 04:56:33

관내 중학교 1학년 대상 창업 및 직업체험 진로캠프 운영 -


640고성교육지원청- 꿈job기 비젼캠프 사진3.jpg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의 후원으로 2015729()30() 이틀 동안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107명이 참가하는 job기 비젼캠프를 열었다.

 

이번 진로캠프는 체험 중심의 진로창업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됐다. 첫날`` 학생들은 미래의 직업 전망을 탐색하고`` 협업과 분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템을 선정해`` 직접 모의회사를 설립하고`` 모의상품을 제작광고하면서 미래의 멋진 자신의 모습에 대한 가슴 뛰는 체험을 즐겼다.

 

둘째 날은 6개의 직업체험 부스에서`` 미래의 직업에 대한 소개와 전망을 안내 받은 후`` 직접 제과사나 바리스타`` 네일 아티스트`` 제품 디자이너`` 양초공예가`` 마술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의 세계 속으로 빠져들었다.

 

640고성교육지원청- 꿈job기 비젼캠프 사진2.jpg


640고성교육지원청- 꿈job기 비젼캠프 사진1.jpg



관내 7개 중학교는 2학기부터 운영하는 자유학기제 교육과정을 준비해 왔는데`` 이번에 실시한 진로캠프가 자유학기제의 밑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들 또한 다양한 창업체험과 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에 대한 탐색과 고민의 시간을 가지면서 자유학기제의 취지를 이해하고 준비하며``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마음을 주고받았다.

 

캠프에 참가한 고성여중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나의 꿈이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좀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자유학기제 정착을 위한 교원들의 현장 연수를 지원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운영되도록`` 각 학교에 대한 밀착 컨설팅을 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