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학교 밖 청소년 대상 특기적성계발 프로그램 호응
  • 김미화 기자2015-08-13 오후 03:23:25

- 730일부터 824일까지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운영

- 다양한 공예품 만들기로 소질 개발하고 지역사회 환원활동에도 기여

 

  640청소년 특기적성 계발프로그램 운영(1).jpg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교 밖(가능)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특기적성계발 프로그램인 뚱땅뚱땅 내 손으로과정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업중단 학생이나 학업 부적응 학생들에게 잠재된 소질을 개발하고 함께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4일까지 8회에 걸쳐 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홀에서 특기적성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청소년 20여 명이 참여해 냅킨아트연필꽂이`` 비누 꽃다발`` 향기 창문`` 쿠키 클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특히 청소년들이 만든 공예품은 오는 102일 열리는 청소년한마음축제시 프리마켓 행사에 진열될 예정이다.

 

640청소년 특기적성 계발프로그램 운영(2).jpg



군 관계자는 다양한 공예품 만들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각양각색의 소질을 개발함은 물론 공예품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존감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6``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형편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행복나눔과(670-2623)`` 꿈드림(670-2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