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항공고등학생 300명 대상 ‘공군 제3훈련비행단장’ 초청 강연
전문 직업인을 초청해 그들의 삶과 직업관을 들어보는 명사초청 특강이 경남항공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려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인성함양에 큰 도움을 주었다.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전문 직업인 명사초청 특강은 인근 사천시 공군 제3훈련비행단 강병철 단장이 강사로 나서 ‘올바른 인생``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약 1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강병철 단장은 공사 34기 출신으로 1986년에 임관돼 국방대학교 군사전략학 석사`` 연세대학교 정치학 박사를 취득하고 공군 작전사령부`` 국방부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쳐 2014년 10월부터 공군 제3훈련비행단장으로 재직 중이다.
이날 강연에서 강 단장은 지난 30년간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해 온 공군 장교로서의 자신의 인생 여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공군으로서의 삶과 보람`` 긍지에 대해 이야기 해나갔다.
이날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항공인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공군 장교이신 강병철 단장님의 강의를 통해 다양한 사례`` 삶을 대하는 자세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니 꿈을 이루는 길이 멀리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해 오신 강 단장님을 본받아 앞으로도 꿈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이 나라 사랑과 아울러 전문 직업인 공군 장군과 만남으로써 궁금증을 덜고 진로의 중요성을 깨달아 꿈에 대한 열정과 삶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