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지역특성화 맞춤연수와 컨설팅장학지원단 직무연수 병행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8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30시간)`` 초등학교 신규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16. 지역특성화 맞춤연수「소통․공감․배움․나눔을 실천하는 수업공동체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올해 고성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로 신규발령 받은 교사를 중심으로 학생을 이해하고 동등한 눈높이로 소통하며 공감하며`` 학생 개개인의 차이를 존중하는 배움중심수업 실천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연수 셋째날인 8월 3일(수)에는 박보영토론학교 교장인 박보영 박사의 「글로벌인재 대립토론으로 키운다」라는 주제의 특강에는 관내 초등교감과 컨설팅장학 지원단 35명도 연수에 동참하는 등 방학 중에도 자기계발 열기를 더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신규교사들은 “지역특성화 맞춤 연수를 통하여 평소 어려움을 느꼈던 프로젝트 학습`` 토론토의 수업`` 교육과정 재구성 및 과정중심 평가 방안등 배움중심수업 운영에 대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학생상담`` 안전교육`` 특수학급운영`` 초등학급경영등 신규교사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수업능력이며`` 배움중심수업으로 학생이 즐겁고 행복한 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과 신규교사로서 학생을 사랑하는 마음과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시행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