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김정희)은 10월 8일 고성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강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는 팀별 프로젝트 학습의 과정과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수학·과학·발명에 대해 보다 친근해지고 창의성 계발의 동기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영재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재강사에게는 영재교육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가 팀은 수학과학영역 ‘시온물감의 원리탐구’ 등 8팀과 발명영역의 ‘캠핑장 폐열회수 온수 제조장치 제작’등 8팀으로 이 중 최우수 1팀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개최하는 영재산출물 발표대회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창의적산출물발표대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의 전공영역에 대한 탐구내용들을 요약`` 정리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수학과학과 발명영재 학생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정희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발표회를 통해 영재교육과 발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보교육를 통한 교수·학습지도 방법 개선으로 영재강사의 역량이 강화 돼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