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학생영어능력평가대회 입상자, 해외연수 떠나
  • 박경현 기자2016-10-13 오후 04:31:38
2016년 학생영어능력평가대회 입상자`` 글로벌 해외연수 나서.jpg

2016년도 학생 영어종합능력평가대회 입상자와 지도교사`` 그리고 미국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미국대학 진학예정 고등학생 등 23명이 13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로 해외연수를 떠난다.

 

지난 7월 열린 학생영어능력종합평가대회에서 각 분야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중학생 18명과 우수학생 지도교사 2`` 고성군 미국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017학년도 미국대학에 진학 예정인 고등학생 1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해외체험연수는 실용영어능력을 기르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첫 번째 방문지인 샌프란시스코에서 고성군과 협약을 체결한 디아블로밸리 칼리지와 세계 명문대학인 UC 데이비스`` 스텐포드 대학을 방문한다.

 

현재 유학중인 고성군 학생과 학교 관계자가 직접 캠퍼스를 안내해 주며 학교 선후배와의 만남을 통해 후배들에게 유학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뿐만 아니라 유학의 장·단점에 대한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또한`` 고성군의 자매도시인 미국 글렌데일시의 윌슨중학교를 방문해 미국의 교육문화를 체험할 계획이다.

 

강호양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학생 여러분은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성지역 학생의 대표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기바란다'며 '자긍심을 가지고 많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도전과 자기 자신의 삶의 목표를 다시 생각해 보고 의미 있고 즐거운 해외체험연수'를 당부했다.

 

한편`` 해외체험연수는 해외선진도시 방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실용영어 능력을 기르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통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1년도부터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하고 고성군에서 주최해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연수자를 12명에서 18명으로 수혜의 폭을 대폭 넓혔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