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큰 호응
  • 김미화 기자2016-11-10 오후 03:59:19

고성군``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꿈이 반짝이는 희망별 프로젝트’ 큰 호응 (1).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올해 전면 도입된 자유학기제와 관련해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진주교육대학교(총장 최문성)``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과 협업해 지난 106일부터 고성여자중학교를 비롯한 관내 6개 중학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꿈이 반짝이는 희망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고성군``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꿈이 반짝이는 희망별 프로젝트’ 큰 호응 (2).JPG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성군 5개의 진로체험처에 대해 진주교육대학교에서 연구 개발한 꿈이 반짝이는 희망별 프로젝트교과 통합형 교재와 태블릿 PC 등을 활용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일회성 현장 진로체험이 아닌`` 단계별 프로그램(4단계) 운영을 통해 분야별로 내실 있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로 분야에 대해 교재를 통해 미리 조사·발표·토론을 진행한 후 현장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참여한 학생들이 큰 관심도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프로그램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 전문강사 정순이 씨는 학생들과 같이 토론 해보고 체험 해보는 시간들이 정말 알차고 즐거웠으며`` 꿈이 반짝이는 희망별 프로젝트 사업이 고성교육에 마중물 같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성군``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꿈이 반짝이는 희망별 프로젝트’ 큰 호응 (3).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