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초 최성민,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은상 수상
  • 박경현 기자2016-11-15 오후 04:18:00

- 33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전국대회 은상 쾌거

 

정보과학의 열기가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고성초등학교(교장 김설영)에 재학 중인 최성민(6) 학생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33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KOI:Korea Olympiad in Informatics) 경시부문 전국대회에서 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성초-한국정보올림피아드 수상 사진1.JPG

 

지난 716일 경북 경일대학교에서 열린 제 33회 한국 정보 올림피아드 경시부문 전국대회는 전국의 차세대 소프트웨어 인재들이 4시간 동안 컴퓨터로 제시된 문제를 알고리즘 구현 방식으로 해결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정보과학대회로서``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 분야 경시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전국 5``500여명의 응시생 가운데 17개 광역시·도 지역대회를 통과한 초··고교생 총 605명이 각 부문에 참가`` 초등 부문은 193명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최성민 학생은 가정에서 아버지와 학습하고`` 선배 대학생과의 교육에도 열심히 임해 전국 올림피아드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정보과학 분야에 끝없는 노력으로 내년에는 더 훌륭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고성초등학교는 이번 입상에 힘입어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전교직원들이 더욱 합심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고성초-한국정보올림피아드 수상 사진2.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