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3월 29일(수) 오전 10시부터 Wee센터 3층 문화강좌실에서 고성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대표 27명이 모인 가운데 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17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회장1명`` 부회장 1명`` 총무 1명`` 회원 7명 이상으로 구성되는 지역협의회를 구성했으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협의회 회칙을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승규 교육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치료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이 요구되는 시대에 살아가면서 뜻 있는 일에 참여함을 축하하면서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활동을 할 뿐 만 아니라 봉사자 개인들에게도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올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지역 협의회 회장직을 맡게 된 봉사자는 ‘봉사자의 정신을 되새기고`` 학생상담봉사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더불어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작지만 최선을 다하며 노력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고성교육지원청은 각 학교와 지역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기초교육과 심화교육`` 사이버교육을 통해 지역 상담자원을 확대해 학생 인성교육을 위한 상담봉사를 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