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고, 꿈 찾기 진로캠프 실시
  • 박경현 기자2017-06-15 오후 05:05:49

- 자신의 꿈과 끼를 찾는 특별한 시간

 

고성고등학교(교장 윤홍렬)‘2017학년도 꿈 찾기 진로캠프141학년 대상으로 진로전문가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감정표현카드`` 직업카드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모둠별 활동`` 게임형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고등학교 진로교육 중점사항에 맞춰 자기이해`` 진로정보`` 진로탐색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스스로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심재숙 교감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많은 변화가 예측되는 만큼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시간으로 보내기를 당부했다. 학생들은 학생활동 중심으로 진행하는 과정에 호응하며`` 열린 마음과 흥미를 가지고 참여해 자신의 진로를 보다 다양하게 모색하는 유익한 활동을 했다.


꿈 찾기 진로캠프1.jpg

 

1교시 마음을 열Go! 시간에는 나를 찾아서’`` ‘ 나의 감정 일기를 작성하고 발표했다. 친구들과의 상호작용과 공감을 형성하고 팀원들 간의 친밀감을 높이며 자신의 최근 감정을 표현해 감정조절 능력을 배양했다.

 

2교시 자기이해를 위해 진로탐색카드검사와 진로유형검사를 실시했다. 또 그 유형 해석을 통해 자신을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3교시에는 직업 빙고 게임과 직업 초성 퀴즈를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 자신의 선호직업을 선택하고 구체적인 정보와 가치관을 정립하는 시간을 보냈다.

 

4교시는 집중력 게임과 진로로드맵 등의 활동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능력을 습득하고 자신만의 구체적인 진로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여한 이예빈 학생은 진로캠프를 통해 다양한 직업들을 알 수 있었고`` 평소 몰랐던 자신에 대해 많이 알게 되며`` 새로운 진로도 생각하게 된 중요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그 외 이번 진로캠프에 참가한 많은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찾고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꿈 찾기 진로캠프2.jpg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