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오는 20일`` 관내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성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알꿈달꿈 진로체험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유망 직업체험으로 학생들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와 유익한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7 고성군 맞춤형 교육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직업체험`` 진로진학상담`` 대입 모의면접 등 20여개 분야에 24개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남해도립대학교 메카트로닉스학과·관광조경디자인과`` 경남대학교 가정교육학과`` 가야대학교 귀금속주얼리디자인과 등 도내 대학 3곳과 육군3사관학교가 참여해 다양한 진로정보를 제공한다.
또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인 경남항공고등학교와 경남고성음악고등학교에서 드론체험`` 모형항공만들기`` 악기연주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고성군 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학부모라면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강호양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박람회 개최로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진로선택에 길잡이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습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