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원(원장 도충홍)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30일 오후`` 관내 유초중고등부 학생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로효친선양 백일장과 미술(서예)사생대회를 열었다.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부모와 가까운 이웃 어른들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심어주기 위해 해마다 여는 대회로 백일장(운문`` 산문) 미술`` 사군자`` 서예(한글`` 한문) 부문에서 평소 갈고닦은 실력으로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상을 받게 된 학생들은 다음과 같다.
◆백일장부문 ◊초등부(저) 장원 송경원(대성초 3년) ◊초등부(고) 장원 이 채윤(대성초 6년) ◊중등부 장원 윤지원(고성여자중 3년) ◊고등부 장원 최예람 (철성고 1년) ◆미술부문 대상 정하영(철성고 2년) ◆서예부문 ◊초등부 대상 최주희(고성초 6년) ◊중등부 대상 정민서(고성여자중 3년)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도충홍 고성문화원장은 ‘이번 대회로 청소년들이 올바른 언행을 배우고`` 어른에 대한 공경심을 바탕으로 다음세대의 큰 일꾼으로 반듯하게 자라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문화원은 각 부문별 심사결과 모든 입상자에 대하여는 6월7일까지 대상 학교에 알리고 상장과 상품은 나중에 나눠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