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교육지원청, 제1회 고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열어
  • 김미화 기자2020-03-19 오후 04:56:20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교육지원청 이관으로 학폭예방과 사안 처리 전문성 향상 기대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개최 3.19.)2.jpg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319()`` 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회를 고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16명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3층 중회의실에서 열었다.

 

학교폭력예방과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령(2020.3.1.)의 개정으로 학교 내 심의기구인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바뀌었으며 학교마다 벌이던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심의와 처분을 교육지원청에서 한꺼번에 처리하게 되고`` 도교육청 단위의 재심은 없어졌다.

 

고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지난 1월 관내 모든 학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위원을 공모하여 6명을 뽑고`` 교원·교육전문직`` 경찰`` 상담관련 전문가`` 변호사(추후 배정)를 비롯한 15명의 심의위원을 위촉하였다.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개최 3.19.)3.jpg


218일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교폭력 사안의 심의와 처리절차`` 사안 해석의 유의점`` 법률 해석 방법`` 처분과 조치의 공정성과 전문성에 대한 역량 강화를 비롯해 앞으로 있을 심의위원회에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

 

1회 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 의결사항을 2개의 소위원회로 이관하고`` 2회 학교장 자체 해결제를 포함한 모든 학교폭력 사안처리 결과 보고에 대한 심의를 마쳤다. 이번 심의회로 고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출발을 알렸으며`` 회의에 참석한 모든 위원들은 앞으로 있을 심의회를 객관성 있고 공정하게 처리하자는 각오를 다졌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