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추진위원회 협의회 열어
  • 김미화 기자2020-05-27 오후 02:36:33


- 코로나19에 따른 사업 방안 찾기


2.jpg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526()`` 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고성행복교육지구 추진위원회 상반기 협의회를 열었다.

 

코로나19에 따른 감염 예방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안정 되게 열어가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는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지역민 17명이 참여해`` 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성진(``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을 뽑았다. 위원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키면서 사업을 할 수 있는 지혜를 모아 행복교육지구가 잘 운영되도록 힘쓰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1.jpg


3.jpg


협의회에서는 2020년도 주요 사업 운영에 대한 자문`` 코로나19에 따른 사업 운영 방안을 찾고`` 예산 사용을 효율성 있게 하는데 대해 논의했다.

 

추진위원회는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공동체 사업을 찾고`` 마을교육공동체 방향성과`` 행복교육지구의 안착과 확장성 방안`` 학 교육 협력 체제 마련에 관해 자문하는 구실을 하게 된다.

 

곽봉종 교육장은 행복교육이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교육의 일부가 아니라`` 하나의 중심축이 돼 운영되고 있다. 4차 산업 기술혁명 시대에 마을교육이 장래를 이끌어갈 교육의 한 축으로서 학교울타리를 넘어 고성교육의 내일을 열어 갈 교육으로 창창히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