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칭)창의융합 공작 교육공간 업무 협약 맺고 인재 길러내자 다짐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은 6월 19일(금)`` 고성군(군수 백두현)과 (가칭)창의융합 공작 교육 공간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칭)창의융합 공작 교육 공간을 마련해 고성군과 학교``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길러주기 위해서다.
주요 협약내용은 △(가칭)창의융합 공작 교육 기반 조성(진입로)에 관한 사항 △프로그램 시설 구축과 운영에 관한 사항 △프로그램 운영인력에 관한 사항 △프로그램을 개발과 관리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고성 교육 발전에 관한 사항 따위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가칭)창의융합 공작 교육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여러 교육활동 사업을 본격 열어갈 계획이다. 또 최첨단 목공 공작`` 사물인터넷을 위한 컴퓨팅`` 발명(메이커)교육`` 드론교육과 같은 프로그램(자료)개발과 공유로 ‘창의융합 공작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력 기관인 고성군에서는 (가칭)창의융합 공작 교육공간 기반 마련과 프로그램 시설 구축과 운영 인력 지원`` 교육 발전에 관한 사항에 힘 모으기로 했다.
곽봉종 교육장은 “이번 협약으로 (가칭)창의융합 공작 교육 공간이 다른 지역에서 부러워할 만한 모범이 되기 바라며`` 앞으로 교육을 주제로한 공원과 함께 교육센터의 구실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기회로 두 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더욱 굳게 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인재를 길러내는데 고성군이 선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