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참여 고성교육지원청 공감협의회 열어
  • 고성인터넷뉴스2020-06-24 오후 01:13:32


- 코로나 이후를 대비한 교육철학 공유


[사진3] 고성교육 업무협의회 공감협의회.jpg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23일 오전``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이 고성교육지원청을 찾은 가운데 고성교육지원청 직원 50여명과 함께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공감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지키고`` 온라인 개학과 등교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를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 앞서 교육감과 학교운영위원회 고성협의회장`` 녹색어머니회장`` 학부모네트워크 대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대표`` 도민감사관`` 청소년공간협의회 대표들과 함께 코로나를 이기기 위해 교육현장에서 무엇이 필요하고`` 또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대표들의 여러 의견을 듣고 협력 방안을 찾아보았다.

 

[사진2] 고성교육 업무협의회에 앞서 실시한 환담회.jpg

 

코로나 이후 가정과 교육지원청`` 학교와 일상생활에까지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또 어떤 구실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의 내일`` 경남의 교육이라는 주제로 이어진 특강에서 코로나 이후 시대의 교육 방향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장차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를 미리 그려보고 함께 생각해보기도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로 어려움이 많지만`` 국민의 관심이 교육과 안전에 집중되고`` 마음이 하나로 모아지는 순기능도 있다면서`` “코로나를 이기고 나면 개인과 가정`` 학교와 사회도 많이 발전해 있고 자랄 것이다.”하고 격려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