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성진)는 10월 27일까지 특기분야 유망주의 재능 개발을 돕기 위한 ‘2020년 꿈키움 장학생’ 신청을 받고 있다.
‘꿈키움 장학’은 예·체·특기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갖고 해당 분야에 진출하기로 계획하고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꿈키움장학선정위원회에서 학교장 추천과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서류 심의를 거쳐 맞춤형 재능개발비를 도와주는 수시 장학사업이다.
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해 여러 교육주체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장학금 지급 기준과 대상을 교육적 취지와 현실에 맞게 조율·확대하고`` 올해 2월 관내 340여 명의 학생에게 1억9천 여 만원의 장학금을 줬다.
해마다 1번 선발·지급하는 장학금과 달리`` 꿈키움 장학은 재능 있는 학생들을 수시로 찾아내 돕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벌이는 사업이다.
신청을 바라는 학생과 학교는 △꿈키움 장학생 신청서와 학교장 추천서 △자기소개서 △입상실적과 재능 입증자료 △주민등록등본과 보호자통장사본 따위 서류를 준비해 학교와 교육발전위원회 사무실(청소년센터 1층)로 접수하면 된다.
자기소개서와 재능입증자료는 해당 특기 분야에 대한 발전가능성과 신청자의 의지를 판단하는 자료가 되므로 충실하게 준비해 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