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이 고성군의회를 찾았다.
10월 25일`` 고성군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 의원과 관계자들이 고성군 의회를 찾아 회의장과 의회 시설을 견학하고 때 맞춰 열린 제286회 의회 임시회를 참관했다.
이번 견학은 청소년들이 지방의회를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제도를 이해하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커 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는데`` 청소년들은 이날 열린 제286회 고성군의회 임시회를 참관하며 의회 의사결정 과정과 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배웠다.
장주희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장(고성중앙고 2학년)은 “오늘 고성군의회 시설 견학과 임시회 방청으로 의회 기능과 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라며 “고성군 청소년 관련 정책에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만 관장은 “이번 의회 견학으로 청소년들이 지방자치에 대한 더 잘 알고 기초의회를 경험하는 뜻 있는 견학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커 가는데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권을 높여 시민사회 주체로서 커 가도록 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론장 구실을 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