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0월 1일 “희망의 공룡나라`` 복지!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고성군은 소가야문화제 행사기간인 오는 10월 1일`` 고성군 국민체육센터 앞 광장에서 “희망의 공룡나라`` 복지!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고성군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고성에서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사랑과 행복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를 조성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행복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시설`` 기관 및 단체`` 학생`` 군민 등 1``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복지관련 기관·단체에서 20개의 다양한 문화·복지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장에는 홍보.상담 부스(복지제도`` 건강`` 노인장기요양제도`` 취업 등) 체험.전시 부스(장애인`` 전통놀이`` 생활공예 등) 나눔.어울마당 부스(딱지왕 선발대회`` 라이브 공연`` 사물놀이 등) 등 다양한 체험``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허옥희 주민생활과장은 “복지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복지시책을 홍보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며 또한“소가야 문화제와 함께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되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기타 고성군 복지박람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청 주민생활과 복지기획담당(670-2353) 또는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670-0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