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 초청 ‘제2회 고성아카데미’

> 뉴스 > 알림마당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 초청 ‘제2회 고성아카데미’

김미화 기자  | 입력 2016-04-14 오후 03:40:24  | 수정 2016-04-14 오후 03:40:24  | 관련기사 1건

-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 초청, ‘다산 정약용과 청렴이야기주제 강연

 

640고성아카데미- 박석무 이사장 .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오는 20()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다산 정약용을 평생 연구해 온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을 초청해 2회 고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군은 전 군민이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국내 저명강사를 초청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고성아카데미를 연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박석무 강사는 다산 정약용과 청렴이야기를 주제로 다산 정약용의 정신과 목민심서를 통한 가르침을 전달한다.

 

박석무 강사는 전남 무안출신으로 1982년 한중고문연구소에서 다산학을 연구하고 제13, 14대 국회의원으로 광주 특위 위원, 국회 다산사상연구회 이사로도 활동했다.

 

그 외에도 한국 학술진흥재단 이사장, 단국대학교 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다산연구소 이사장으로 성균관대, 단국대 석좌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청렴의 표상이 되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연구에 있어서는 최고의 권위자로 전국 공공기관과 지방자치 단체에서 특강을 펼치고 있다.

 

주요저서와 역서로 다산 정약용 평전,다산 정약용 유배지에서 만나다,역사의 땅 사상의 고향을 가다(조선의 의인들)등 다수가 있다.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고성군의 내부와 외부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청렴 교육의 하나로 지역주민과 함께 공직자가 함께 듣는 아카데미 강연으로 준비했다고성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부서가 자체 청렴교육을 강화하고 있고 비위행위를 근절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공직 청렴은 군민들로부터 나오며, 군민들의 신뢰 확보가 군정 발전의 원동력이 되므로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다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2016. 4.1. ~ 6.12.) 개최에 따라 오는 713일 양재진 의사를 초청해 스트레스, 안고가도 괜찮지 않을까?’ 라는 주제로 제3회 고성아카데미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고성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청 기획감사실 교육평생담당(670-2611~13)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l.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