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쯔궁시 공룡나라축제 축하사절단 방문
  • 이동환 기자2010-07-23 오전 7:52:16

- 공룡나라축제 개막식 참석 및 군의회 우호 방문

- 생명환경농업연구소, 조선산업특구 등 고성군 우수 현장 시찰

 

고성군 자매결연기관인 중국 쯔궁시 대표단이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의 일정으로 고성군을 방문했다.

 

 

쯔궁시 인민대표 상임위(시의회) 뤄이핑 부주임(부의장)을 단장으로 한 7명의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제8회 고성공룡나라축제 개최에 따른 개막식 참석과 고성군의회와의 협약체결에 따른 우호 방문이다.

 

22일 고성에 도착한 이들은 이학렬 군수를 예방하고 환담을 나누고 이어 고성군의회를 방문해 박태훈 의장과의 만남을 가졌다.

 

쯔궁시 대표단의 이번 군의회 방문은 지난 2월 쯔궁시의 공식 초청에 따라 제5대 고성군의회가 쯔궁을 방문, 고성군을 대표해 제16회 쯔궁시 국제공룡등축제의 개막을 축하하고 쯔궁시 인민대표회의와 우호 협약을 체결한데 따른 우호 방문으로, 대표단은 지난 7일 제6대 고성군의회가 개원함에 따라 박태훈 의장을 비롯한 9명의 군의원들과 만나 앞으로 양 도시 간 더욱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한 우호 증진 방향을 논의했다.

 

대표단은 의회 방문에 이어 공룡엑스포 주행사장인 당항포관광지를 방문해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에 관한 전반적인 브리핑을 받았다.

 

방문 2일째인 23일 대표단은 생명환경농업연구소, 상하수도사업소 등 고성군 주요 사업소 방문에 이어 천해지 조선과 우수 농가를 잇따라 방문해 고성의 조선산업과 농업에 대해 살피고 저녁에는 공룡나라축제 행사장에 참여한다.

 

이들은 방문 일정 마지막날 태고의 신비가 가득한 고성 상족암을 방문해 천연기념물 제411호 공룡발자국 등 세계3대 공룡발자국화석산지의 명성을 눈으로 확인하며 공룡박물관을 관람하는 것으로 2박 3일 간의 고성군 공식 방문을 마무리 한다.

 

쯔궁시는 중국 사천성에 위치한 인구 320만의 세계적 공룡발자국 화석지로 소금과 연등이 유명하며, 고성군은 지난해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연등행사 중 하나인 ‘제16회 쯔궁국제공룡등축제’에 참석해 공룡엑스포 공식 캐릭터인 ‘온고지신’등(燈)을 전시함으로써 2012공룡엑스포를 홍보하기도 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