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경남 시·군 경제·기업과장협의회 개최
  • 강기웅 기자2012-03-07 오후 2:11:33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중소기업 지원정보 교류, 현안 논의 등 논의

군 역점추진 생명환경농업연구소 견학 및 크루즈 요트 체험 함께 해

 

6일 오전, 당항포관광지 내 엑스포주제관 2층 브리핑룸에서 이학렬 군수를 비롯한 경남지방 중소기업청 홍진동 청장, 경남도 시·군의 경제·기업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제1차 경남 시․군 경제․기업과장 협의회’를 가졌다.

 

 

시군 교환방문 방식으로 추진된 이번 협의회는 도내 시·군 경제·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기협의회를 개최함으로써 중소기업 지원정보 교류, 현안 논의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지역 시·군 경제·기업동향 발표와 경남중기청의 정책방향, 경남도의 중소기업 육성시책 등을 안내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와 공공구매제도 준수 요청,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구매 활성화 촉진 등을 토론했다.

 

 

또한 정보공유는 물론 고성군 생명환경농업과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2경남고성 공룡엑스포에 대한 브리핑이 이어졌다.

 

회의를 마친 후 고성군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생명환경농업연구소 견학과 미래 신 성장 동력산업인 요트산업을 경험하는 크루즈 요트 체험이 있었다.

 

이학렬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군 경제·기업과의 역할을 강조하며 각자 맡은 바 지역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하는 한편,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공룡엑스포를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와 많은 관람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