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 개장
  • 강기웅 기자2012-03-30 오후 3:07:52

하늘이 내린 빗물, 공룡세계의 문 열다!!

 

- 30일 개장, 73일 간 공룡나라 여행, 화려한 대장정 축포 쏘아

- 첫 단체 관람객, 울산 호계중학교 203명 관람

 

2012경남고성 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학렬)는 30일 오전,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0일까지 73일 간 펼쳐지는 공룡나라 여행의 화려한 대장정 축포를 쏘아 올렸다.

 

 

잠든 공룡을 깨우는 봄비와 함께 오전 8시 30분에 시작한 개장식에는 로라 프리드먼 미국 글렌데일시 시장, 다니엘 토마스 호주 블루마운틴 시장, 중국 쯔궁박물관 관계자를 비롯한 외국 초청인사와 관내 기관장과 외지 초청인 등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엑스포 개장을 축하했다.

 

이학렬 군수(조직위원장)는 환영사를 통해 “오늘 개장을 위해 고성군민, 군청직원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으며, 그 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으며, 박태훈 군의회 의장, 로라 프리드먼 글렌데일시 시장, 박충웅 집행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초청된 어린이들과 내빈들 모두 기념촬영을 한 뒤, 개장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을 통해 공룡세계의 문을 활짝 열었다.

 

또한 내빈들은 개장식을 마친 후 한반도 공룡발자국 화석관, 5D 입체 영상관 등 주요 전시관과 행사장 내 설치된 빗물벽천, 공룡조형분수, 빗물해자 등 빗물이용시스템, 공룡유등을 관람하면서 최고의 볼거리로 가득한 이번 엑스포의 성공을 기대하기도 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