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여성단체협의회 제2차 정례회
  • 정선하 기자2012-06-21 오후 1:00:10

이 기사의 동영상뉴스는 olleh(QOOK)-TV Ch.789 고성방송에서 FULL HD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2012경남고성 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로써 협조를 아끼지 않은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가 공룡엑스포를 무사히 치르고 오늘 2차 정례회를 가졌다.

 

 

박영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14개 단체 회장과 부회장 등 회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여성단체협의회 제2차 정례회가 20일 오전,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성단체협의회 이옥희 사무국장으로부터 4월과 5월 중 주요 활동사항에 대한 보고를 들은 뒤, 주요 현안사항과 행정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단체협의회 박영숙 회장은 지난 6월 10일 끝난 공룡엑스포를 통해 전국적으로 고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행사장 곳곳에서 열정과 노력을 함께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여성단체협의회에 진행하는 여러 사업들에도 적극 참여해 자신의 브랜드를 높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협조사항으로 교육복지과 김경숙 여성복지 담당은 기존의 다문화여성과 결연친정어머니 맺어주기 사업이 정착 멘토링 사업으로 전환된다고 밝히고 결혼이민여성들이 우리 문화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멘토 다문화 이해교육과 멘티·멘토 행복한 나들이 등 주요 추진 계획을 설명했다.

 

한편, 여성단체협의회는 5월까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출산용품 지원과 다문화가족 어울마당 행사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제17회 여성주간을 맞아 7월 4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여성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평등한 사회라는 주제로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고성방송 지역소식 메뉴 주간소식에서 방영됩니다.

 

쿡-스카이라이프 가입자와 올레-스카이라이프 가입자나 올레 라이브-TV 가입자면 전국 어디서나 고성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672-0000, 070-7136-0174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