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별 적성에 맞는 전공 선택 안내 및 공부방법 등 멘토링 역할
| |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6일과 7일 양일 간 고성군 관내 3개 고등학교(고성중앙고, 고성고, 철성고) 500여명의 학생과 연세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적합한 전공과목과 자기 주도적인 공부 방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영상자료를 이용한 YDMC 소개 및 전공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총괄 설명 후 참여 학생들의 희망 전공에 따라 전공별 설명회를 가졌으며, 이후 이어진 멘토링 시간에는 자기 주도적이고 효율적인 공부방법에 대한 안내 외에도 인생의 선배로서 먼저 체험한 대학생활에 대한 진솔한 상담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각 전공 설명자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자신의 전공에 대해 실질적이고 솔직한 설명과 함께 자신만의 개성이 녹아있는 PPT로 참석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YDMC는 연세대학교의 전공별 대표들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자신의 학과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에 대한 멘토역할을 병행하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전공 알리미 봉사동아리로 알려져 있다.
한편 고성군은 7월 23일부터 29일까지 고려대 학생들을 초청 영어․과학 캠프를, 8월 6일부터 10일까지는 서울대 학생들을 초청 자연과학 캠프를 유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