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청소년지킴이 강지원 변호사 초청『청소년의 꿈 멘토링과 홍익적 삶』주제로
| |
이날 강의는 경쟁적 사회환경에서 학교폭력이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가정에서 학부모의 역할과 올바른 인성교육과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청소년의 마음가짐에 대해 멘토링 할 예정이다.
명품 보육도시․교육도시 고성건설을 위한 이번 글로벌리더 부모교육은 고성군내 학부모․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 군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군민들은 오후 2시 30분부터 군민 대회의실에서 등록 가능하다.
KBS 라디오<안녕하십니까 강지원입니다>, YTN 라디오<강지원의 출발 새아침> 진행을 통해 잘 알려진 강지원 변호사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 제18회 사법고시를 수석합격한 후 서울․전주지방검찰청 검사, 사법연수원 교수직을 지내고 변호사의 길을 걸어왔으며 청소년보호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 보호하는 청소년지킴이로 활동 했다.
현재는 한국 매니패스토 실천본부 상임대표, 보건복지부소속 자살예방대책추진위원장, 국민추천포상심사위원회 위원장 등 다양한 사회운동기관 대표직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청 교육복지과로 문의(☎670-2381)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