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장애-비장애인 여름통합 캠프 운영
  • 김미화 기자

나가자! 즐기자! 세상속으로!

 

 

(사)경남지적장애인복지협회 고성군지부(지부장 하만호)는 지난 8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 이틀간 지적장애인과 중․고․대학생 캠프 참여 희망자 등 40여명과 함께 여수세계엑스포행사장과 주변 관광지에서 ‘2012 장애-비장애인 통합캠프’를 개최했다.

 

장애-비장애인 통합캠프는 지적장애인에게 다양한 경험과 사회성 발달의 기회를,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나눔의 기쁨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새로운 환경에서 공동체생활을 경험해봄으로써 이웃의 소중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고성군과 (사)경남지적장애인복지협회(회장 강대욱),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지사(지사장 박창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캠프는 첫째 날에는 주제관과 아쿠아리움 등 전시관과 빅오(BIG-0)쇼 관람으로 여수엑스포를 만끽하고 둘째 날에는 주변 관광지인 곡성 기차마을과 낙안읍성 민속마을을 견학하며 서로 어울리며 즐기는 추억의 시간을 가졌다.

 

하만호 지부장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장애-비장애인 통합캠프는 지적장애인이 단체생활에 대한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 적응을 위한 사회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