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결혼이민여성 「멘토, 멘티 결연식」가져
  • 하나리 기자2012-08-22 오전 8:15:36

이 기사의 동영상뉴스는 olleh(QOOK)-TV Ch.789 고성방송에서 FULL HD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늘어나는 결혼 이민 여성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멘토 다문화 이해교육」과「멘토, 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21일 오전, 고성군청 중회실에서 열린 「멘토 다문화 이해교육」시간에는 원순연 거제 신현초등학교 교감이 강사로 나와 결혼 이민 여성들의 유형을 분석하고 각 나라별 문화 차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을 마친 후 정례회에 참여한 여성단체협의회 대표들은 고성축협 한우 프라자로 자리를 옮겨 다문화 여성들과의「멘티‘ 멘토 결연식」을 가졌다.

 

 

 

「멘티‘ 멘토 결연식」에서는 다문화 여성 대표로 탄자이나에서 온 샤밈씨가 멘토들의 도움으로 한국 생활이 무난했다며 멘토에 대한 감사의 인사말을 한 뒤 멘토 멘티들 간의 결연 증서가 교환됐다.

 

특히, 이날 결연식에는 생활개선회와 한국자유 총연맹, 적십자 봉사회 등 12개 단체 회원들과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여러 나라의 이주여성들이 오찬을 함께 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송정욱 교육복지과장

 

 

 

 

 

 

 

* 이 기사는 고성방송 지역소식 메뉴 `주간소식`에서 방영됩니다.

 

쿡-스카이라이프 가입자와 올레-스카이라이프 가입자나 올레 라이브-TV 가입자면 전국 어디서나 고성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672-0000, 070-7136-0174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