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엑스포 통해 빗물관리의 중요성 일깨운점 높게 평가받아
고성군이 서울대 빗물연구센터, 빗물모아 지구사랑과 함께 IWA(International Water Association : 세계물협회)가 주최하는 2012 IWA - PIA(Project Innovation Awards)부산 총회에서 글로벌 아너 어워즈(Global Honor Awards)상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7월 3일 싱가폴에서 동아시아 지역예선 아너 어워즈(honor awards)상 수상 이후, 2012 IWA 부산 세계물회의 총회에서도 본선 경합을 벌인 결과 마케팅 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글로벌 아너 어워즈(Global Honor Awards)상을 받았다.
군에 따르면, 일반 대중들이 빗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을 수 있도록 쉽고 흥미로운 방법을 통해 교육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를 위해 고성군과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 NGO인 빗물모아 지구사랑이 함께 힘을 합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통해 빗물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홍보함으로써 대중들의 의식을 일깨운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군은 2012 세계물회의 기간 중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주 행사장당항포관광지의 빗물체험관과 빗물관련 시설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부스에 참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PIA 본선 수상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물 관련 관계자들에게 공룡엑스포의 빗물활용시스템과 고성군을 알릴 수 있는 확실한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PIA본선 시상이 이뤄진 2012 IWA 세계물회의는 글로벌 물 문제에 대한 기술적, 정책적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