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다문화가족 송년의 밤’행사 개최
  • 김석겸 편집부장2012-12-21 오후 06:45:08

19일 오후,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는 관내 다문화가족들과 관계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다문화가족 송년의 밤』행사가 열렸다.

 

00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여성들과 그 배우자, 자녀, 시부모, 친정부모 등 관내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들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을 비롯한 방문교육 지도사 등 다문화업무 관계자들이 함께해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송년의 밤은 다문화여성들이 한해동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가족들 앞에서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베트남 등 4개국의 나라별 전통무용과 다문화여성들이 직접 만든 홈패션 작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했다.

 

특히, 레크리에이션에 참가한 남편들이 아내를 향해 각자 개성 있는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해 뜨거운 가족애를 보여주었다.

 

0000

 

행사에 참가한 조현명 부군수는 “군에서는 다문화가정이 언어와 문화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가족들도 먼 나라에서 온 아내와 며느리를 따뜻하게 보살펴 주는 등 우리문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과 이해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관내 다문화가족들이 행복한 가정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한국어교육과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다문화이해교육과 가족 상담 등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방문교육사업으로 한국어교육과 부모교육, 자녀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교육을 이수한 8명의 방문교육 지도사들이 해당 가정에 방문 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결혼이민자에게 한국어교육을 실시해 가족 내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한국의 문화와 예절교육을 통해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고부갈등의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고성군 교육복지과 여성복지담당(☎055-670-2384)이나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055-673-1466)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