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에 따라 전액무료(56종), 감면(54종)등의 혜택 받을 수 있어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군민들이 직접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1년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신청·열람·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24’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민원안내(전입신고 등 5,000여종), 인터넷 열람(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종), 생활민원 일괄 서비스(이사민원 등 20여종), 인터넷 발급(주민등록등·초본 등 1165여종), 어디서나 민원(대학교졸업증명 등 105여종)등으로 인터넷 ‘민원24’를 이용할 경우엔 민원 종류에 따라 전액 무료(56종), 감면(54종)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민원발급 절차는 ‘민원24’에 로그인해 신청민원을 검색하고 신청내용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을 거쳐 수수료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수수료를 납부하는 등 모든 절차가 인터넷을
통해 처리된다.
군 관계자는 “민원서류발급의 편리함을 주민이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각 읍면 민원실에 리플릿을 비치하고, 직원교육과 각종 회의 시 안내를 통해 우리 군에도 민원24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원24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군 종합민원실 일반민원팀(055-670-215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