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성중학교(교장 이성근) 이덕기 교사가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으로부터 ‘2012 경남 사도실천상’을 수상했다.
‘경남 사도실천상’은 지난 2001년부터 유초중고교와 특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현장에서 확고한 교직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학생지도에 헌신하는 모범교사를 찾아서 주는 상으로`` 경남교원들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다.
이덕기 교사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1997년부터 <달터의 천사들> 이라는 봉사동아리를 구성해 매주 토요일 노인요양원과 치매전문요양원 등 지역의 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지도해오고 있다.
특히 어버이날에는 소외된 어른들을 위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겨울이면 어려운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한 김장 담가드리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학생봉사활동의 발전을 위한 <한국청소년봉사단 경남연맹>사무처장으로서 경남의 학부모 봉사단과 학생봉사단 약 2``700여 회원의 활동을 이끌고 있다.
또 지난 2006년에는 러시아 연해주의 파르티잔스크시의 고려인 마을에 청소년 120여명과 함께「해외 청소년 봉사활동」에 지도자로 참여해 「민속 전시관」과 「회관」을 정비하는 등 그의 끊임없는 봉사 활동이 바탕이 돼 큰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26일`` 경남교육청 고영진 교육감은 수상식에서 ‘경남 사도실천상’은 교원 최고의 영예뿐만 아니라 교육현장에서 확고한 교직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학생지도에 헌신하는 모범교사의 표본이다”며 “앞으로 학생들을 위해 자신이 맡은 업무를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