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세상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 파이팅!
고성가족상담소에서는 9월 14일 한부모가족과 다문화가족 14가족 33명과 함께 청도 철가방극장과 와인터널을 다녀왔다.
철가방극장에서는 코믹개그를 보면서 실컷 웃고 함께 무대에 서서 깜짝개그에 참여하며, 100년이 된 철도터널을 이용해 만든 와인터널 방문에서는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새로운 지역사회의 문화를 형성할 수 있음을 알게 됐다.
모처럼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문화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과 사랑을 도모하고 일상적인 생활에 신선한 충격과 리듬을 불어넣어, 신바람 나고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충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고성가족상담소는 가족문제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문제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2003년 3월에 개소해 매년 1,100여 건의 상담을 하고 있으며 상담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상담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족교육사업(부모교육, 부부교육, 가족통합교육, 노년기교육, 건강증진교육 등), 가족상담(부부관계, 부모자녀관계, 시부모관계, 집단상담 등), 가족문화사업(봉사단운영, 가정의 달), 다문화여성을 위한 모임 등 여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군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시간은 평일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다.
프로그램 이용안내와 긴급사항 발생 시 전화번호 1366번이나 673-2911로 연락하면 즉시 안내와 보호조치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