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까지 선착순 25명 모집
2월 19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교육
고성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까지 전통규방공예 초급반 교육생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자치대학 생명환경교육장에서 2월 19일부터 5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목요일 3시간씩 총 30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통규방 문화와 규방공예 기초 기술을 배우게 된다.
신청자격은 고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군민으로 군민임을 증명하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bubu41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5만원으로 재료비 80%는 군에서 지원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조상들의 솜씨를 배우고 계승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꾸준한 기술 연마로 실용성과 장식성을 겸함 상품을 개발해 여성 소득원 개발까지도 가능한 실용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관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홈페이지실과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 670-4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규방공예란 옛 여인들의 생활공간인 규방에서 이뤄진 공예로 자투리 천을 활용해 보자기, 주머니, 바늘집 등의 소품을 만들거나 실이나 끈을 사용한 매듭으로 장신구를 만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