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본격 착수
  • 정선하 기자2014-04-29 오후 03:31:52

송학광장교사삼거리, 당동 도시계획도로 등 6개 도시계획도로 개설 추진

도시기반시설 확충으로 생활여건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크기변환_송학광장~교사삼거리_간도시계획도로(중로1-5호)위치도

 

고성군이 송학광장교사삼거리 간 도시계획도로(중로1-5)와 당동도시계획도로(대로3-3) 개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고성읍 송학광장과 교사삼거리를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는 연장 920m, 20m 규모로 총사업비 83억 원을 투자하게 된다.

 

올해는 35억 원을 확보해 송학광장에서고성축협까지 연장 480m구간에 걸쳐 분할측량과 감정평가를 완료했으며 오는 5월 중순부터 손실보상 협의를 시작한다.

 

거류면 당동도시계획도로는 연장 1.5km, 20m 규모로 총사업비 211억 원 중 올해 20억 원을 확보해 연장 230m구간에 대한 분할측량과 감정평가를 마치고 5월 중순부터 손실보상 협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두 도시계획도로에 대해 연말까지 보상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크기변환_당동_도시계획도로(대로3-3호)개설사업_위치도

 

아울러 고성읍 정동마을과 동외광장 연결도로는 5월 말까지 분할측량과 토지감정을 마치고 6월말부터 보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고성군은 서외오거리 교통개선을 위한 회전 교차로 설치사업, 송학광장~고성시장 간 도시계획도로개설사업 등 추진 중인 도로개설 사업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총 6개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이 완료되면 고성읍 서외오거리의 교통량을 분산하고, 마을 간 연결도로 개설로 지역주민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따른 생활여건 개선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