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9월 2일, 인근 8개 시․군(진주시, 사천시, 남해군, 하동군, 거창군, 산청군, 함양군, 합천군)과 공동으로 진주시 진주실내체육관에서 ‘2014년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채용확대를 목표로 행사규모를 확대 개편해 삼강엠앤티(주) 외 19개 구인업체(직접 10, 간접 10), 국방기술품질원을 비롯한 혁신도시 이전 3개 기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경남 서부권 유망 구인업체 201개(직접 89, 간접 112)와 약 2,500명의 구직자가 참가한 가운데 740여명이 현장면접에 응시해 성황을 이루었다.
채용박람회 행사는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을 위한 채용관,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요령을 지도하는 취업컨설팅관, 면접이미지메이킹 이력서사진촬영 등 성공취업을 위한 부대행사관, 육군제39사단과 공군교육사령부의 병역상담, 고용노동부진주지청의 취업상담, 한국폴리텍대학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교육훈련과정 안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고성군은 이번 채용박람회 성과를 일자리지원센터 운영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구인․구직자 수요에 부응하는 적재적소 인재매칭을 통해 관내 고용안정과 지역경제 발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